-
대전형사변호사 sound주운전 처벌, 양형기준카테고리 없음 2020. 3. 9. 02:55
>
이른바 '#윤창호법'으로 불리는 음주운전 처벌 기준을 강화하는 법률 개정안이 발의됐습니다. 그 스토리웅소리쥬 수치의 기준을 현행'최저 0.05%이상~최고 0.2%이상'에서 '최저 0.03%이상~최고 0.13%이상'에 높이고 이에 따른 것 다른 처벌도 강화하 스토리울 포함합니다.그렇다면 현행법에서는 음치 운전을 어떻게 처벌하고 있는 것일까요. 음주운전 처벌기준은 도로교통법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
>
도로 교통 법은 혈중 알코올 농도 0.05퍼센트 이상의 술에 취한 상태에서 자동차 등을 운전한 사람을 처벌하도록 규정하고 있어 처벌 범위에 대해서는 혈중 알코올 농도 기준에 의해서 구별하는 슴니다. 그러면 구체적인 형량은 어떻게 자결되는 것이 첫번째일까요?음주운전으로 형사재판을 받게 될 경우 벌금이 자신의 징역을 자결하는 #양형 이유를 구체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양형사유란 구체적인 형의 종류와 그 스토리를 판정하는 기준이 되는 사유입니다.
>
#도로교통법은 각 #혈중알코올농도별 형량을 구체적으로 정하지 않고 그 범위만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형량은 형사재판을 통해 판사가 각각 자결하고 있으며 판사는 양형기준에 따라 양형을 자결한다. 그래서 범행은 모두 인정하지만 형량을 낮추려면 양형 사유를 고려해 재판을 준비해야 한다.
>
★ 소리주 중 응급환자를 급히 이송해야 하는 것이 생성된 경우 불가피하게 소리주 운전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사정으로 인정되어 감형될 수 있습니다. 역시 소리주 수치가 낮거나 나쁘지 않아 소리주 전과가 없을 경우 소리주 운전으로 적발된 뒤 처음부터 나쁘지 않아 소유한 차량을 처분하고 나중에 소리주 운전을 다시 할 우려가 없는 경우 역시 형을 감경하는 이유로 고려됩니다.
>
★ 짧은 기간 동안 상습적으로 소리 주운 전을 하고 몇번 소리 주운 앞에서 처벌 받은 전력이 있는 경우 또는 혈중 알코올 농도 수치가이다 잼 높고 특히 소리 주운 전 중 교통 사고를 유발하고 나 그 외 제3자에 다른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에는 가중 처벌을 받을 우려가 있슴니다.
실제의 불리한 양형 이유에 의해서 혈중 알코올 농도 0.2첫 8%의 술에 취해서 운전한 혐의로 징역 일년의 실형을 선고 받은 사례를 소개합니다.
갑은#도로 교통 법 위반(소리 주운 전)죄 및#특정 범죄 가중 처벌 법(#도주 차량)위반 혐의 등으로 수차례형을 선고 받은 전력이 있는 갑은 무면허 및 혈중 알코올 농도 0.2하나 8%의 술에 취한 상태에서 운전하다 적발되어 기소되었습니다., 춘천 지법은 도로 교통 법 제외할지 48조의 2 올릴지 항구 및 제44조 빼는지항, 게재나 52조 빼고 나호 및 제43조에 따른 갑의#무면허의 소리 주운 전 범죄 사실을 인정했습니다.재판부는 "갑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너무 이 쿠, 동종의 전과가 많을 뿐 아니라, 그에 따른 누범 기간에 종업원 및 무면허의 소리주 운전을 한 "로서 갑에 징역 1년을 선고했습니다.소리주 운전으로 적발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가 높았던 점, 과거 소리주 운전으로 처벌받은 전력이 많았던 점, 그리고 처벌전력이 단기간에 집중된 경우에 해당합니다. 점등불리한 양형사유에 의해 실형을 선고받은 것이다.
역시 실제의 불리한 양형 이유로 징역 4년의 실형을 선고 받은 사례를 소개합니다.
A는 2017년 12월경, 공주시 슈퍼 마켓 앞 도로에서 술을 마신 채 화물차를 운전하다 적발되었습니다. 과거에도 여러 차례 음주운전 전력이 있던 A씨는 형사재판에서 기소돼 선고 선고를 앞두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A 씨는 선고 전날 면합격 없는 상태에서 자신의 화물차를 몰다 다시 적발돼 무면허 운전으로 추가 기소되면서 이야기가 됐습니다. 재판부는 2007년 이후에만 총 7회의 소리 주운 전이나 무면허 운전의 전과가 있던 A도 다시 범행을 되풀이한 점과 갈수록 범행 그 때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높아지는 것 등에 따라서 엄중히 처벌할 산 면한다고 판단했고 결국 A는 징역 4년을 선고 받았습니다.소리 주운 전 적발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가 높다는 점, 과거 소리 주운 앞에서 처벌받은 전력이 많다는 점, 목소리를 주운 전 혐의로 형사재판을 진행 중이었을 때 무면허 운전을 한 행위에 비추어 범행을 반성하지 않고 있다.는 점 등 불리한 양형 이유로 징역 4년의 실형을 선고 받은 것입니다.
>
소음주 운전으로 형사 재판을 받을 경우 양형 이유를 어떻게 주장하느냐에 따라 구체적인 형량이 달라집니다.반드시 본인에게 유리한 양형 사유와 불리한 양형 유유가 무엇인지 점검하고 유리한 양형 유유가 가장 크게 고려되도록 재판을 준비해야 합니다.
>